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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급 차가워진 날씨, 감기와의 전쟁 시작!
작성자 (ip:)
  • 작성일 2017-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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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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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사이 계절이 확 바뀐 느낌 들지 않으세요?
급 싸늘해지고 급 하강한 기온에 허둥지둥 두꺼운 외투를 찾게 되는데요.
이러한 날씨는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몸이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뚝 떨어지고,
결국 환절기 불청객인 감기를 모셔오기 쉽죠..
이제 본격 시작될 감기와의 전쟁,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는지 그 예방법을 알아보죠!
 
 



각종 바이러스, 세균들이 코와 목 등에 감염을 일으켜 기침과 가래,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감기. 그 예방법의 핵심 포인트는 수분 섭취면역력 높이기!


 

실내 온도와 습도 일정하게 유지하세요

실내 온도는 20~22도를 지켜주시고, 실내가 지나치게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틀거나, 물에 젖은 수건을 걸어 실내 습도는 50~60%를 유지하세요. 습도가 너무 낮으면 호흡기 점막이 쉽게 건조해질 수 있답니다.
 
 
 

따뜻한 물로 수분을 섭취하세요

차가운 날씨에는 목 안과 입 안도 금방 건조해집니다. 이렇게 호흡기 점막이 말라버리면 바이러스가 더욱 잘 침입할 수 있기 때문에 수분으로 호흡기를 촉촉하게 만들어야 해요!
 
 
 

면역력 높이는 식품을 드세요

면역력 증강 효과가 탁월한 영양소 라이코펜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을 드시는 것도 좋아요.
토마토, 사과, 블랙커런트, 검은콩, 자색고구마와 같은 식품을 권해드립니다~
 
 
 

비타민C가 들어간 차를 마셔요

감기에는 과일이 들어간 차, 레몬차나 모과차가 좋다고 하죠?
그 이유는 비타민C 때문! 비타민C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그 외 귤차나 오미자 차도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에 좋답니다.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여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세포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유산소 운동은 면역력 증강에 매우 도움됩니다. 또한 땀을 흘려 체내 노폐물을 없애주기도 하죠. 일주일에 3,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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